포커스 상세 - 플래티넘

Focus

늘어난 출퇴근 시간, 밀키트로 ‘편리함’과 ‘가성비’ 둘 다 잡자!

2022-06-13 조회수 172





코로나19가 엔데믹에 접어들며 정상출근과 대면 수업이 시작되면서 평소보다 이동시간이 증가해 피로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한 물가가 급등하면서 교통비와 점심, 외식비의 부담도 더욱 커졌다.

이에 따라 요리와 장보는 시간을 아끼면서 물가 대비 가성비도 잡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에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양한 밀키트 제품 중에서도 간편하며 가성비가 높은 ‘생활 밀착형 밀키트’가 특히 인기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굴림만두전골은 3명 이상이 먹을 수 있는 대용량 메뉴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가정에서 만들기 어려운 굴림만두를 전골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만두피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속이 꽉 찬 굴림만두에 채선당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육수를 더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야채에 칼국수까지 포함되어 든든한 한 끼로 적합하다.


한국야쿠르트 밀키트 브랜드 잇츠온의 ‘쟌슨빌 사골부대찌개’는 3명에서 4명까지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온 가족의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남성렬 스타 셰프와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진하게 끓여낸 사골육수 베이스에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쟌슨빌 소시지와 햄·부대찌개용 소스, 라면사리까지 한 번에 구성해 재료가 풍부하며 사골육수를 이용해 소주와 곁들이기 좋은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프레시지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은 음식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메뉴를 구현한 밀키트다.

신선한 소고기 양지살을 듬뿍 담아 진한 육향의 풍미가 우러난 ‘식객 곰탕’과 세 가지의 각기 다른 햄 사리와 체다치즈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인 ‘식객 부대찌개’부터 ‘식객 소불고기’, ‘식객 돼지국밥’, ‘식객 궁중 떡볶이’ 등 다양한 한식 메뉴로 구성됐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 ‘바싹 소불고기’ 밀키트는 한국인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식사 메뉴다. 갈지 않고 얇게 썬 소고기와 양파, 마늘, 배, 사과 등 재료를 풍성하게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구현했다. ‘바싹 소불고기’ 맛의 핵심인 양념은 저온으로 숙성해 양념의 감칠맛을 더했다. 남녀노소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맛으로 온 가족이 함께 먹기 적당하다.


이지쿡 ‘닭볶음탕’ 밀키트는 식사와 안주를 겸할 수 있는 메뉴로 아이들 밥 반찬과 어른들 술안주로 좋다. 밀키트 안에는 음식 조리에 필요한 재료와 양념 그리고 상황에 따라 조리 용기까지 포함되어 있다. 재료들은 본연의 맛과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진공포장으로 제공돼 믿고 먹을 수 있다.


우주인피자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플래터’를 선보였다. 100% 식물성 사료만을 사용하는 CAB 프로그램으로 키운 블랙 앵거스 품종 중에서도 탑초이스 등급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2~3인분의 넉넉한 고기(700~800g)와 킬바사 소시지, 소스, 콘까지 푸짐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양파, 감자 등 집에 있는 야채나 빵을 더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