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상세 - 플래티넘

Focus

한일전기, 국내 최초 ‘헤드 분리형 워셔블 선풍기’ 출시

2025-05-02 조회수 51




생활가전 전문기업 한일전기 주식회사(대표이사 서승교)는 2025년 신제품으로 “워셔블 아기바람 선풍기”를 공식 출시했다. 

한일전기가 2015년 첫 선을 보인 초초미풍 아기바람 선풍기의 후속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헤드 분리형 세척 기능을 적용한 혁신 제품이다.



 

워셔블 아기바람 선풍기는 소비자들이 가장 큰 불편하게 여겼던 선풍기 청소의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했다. 

헤드를 돌려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어 찌든 때가 끼기 전에 주기적으로 세척하고 재조립이 편리한 구조로 설계되었다. 

또한, 봉 분리형 설계로 침대 위와 바닥 등 다양한 공간에서의 투웨이 사용이 가능하며, 전용 보관 가방이 함께 제공되어 정리와 수납이 간편하다.

제품의 핵심은 한일전기의 BLDC 모터와 ‘아기바람’ 기술이 결합된 초미풍 구현이다. 

1단 작동 시 24.2dB의 저소음, 40W의 저전력 설계로, 민감한 수면 환경에서도 조용하고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헤드 분리형 워셔블 선풍기는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4월 진행된 와디즈 펀딩에서 23,000% 초과 달성이라는 기록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오는 5월 6일에는 NS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정식 런칭될 예정이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아기의 호흡과 수면을 고려해 설계된 아기바람의 기술에 위생과 실용성을 더해 선풍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이번 신제품은 한일전기가 60년 넘게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또 하나의 진화된 결과물’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