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상세 - 플래티넘

Focus

1400억 매출 전설! 석훈 대표가 만든 화장품 체험 기회

2021-11-22 조회수 161





 셀러뷰에서 석훈대표가 만든 화장품 체험 리뷰 신청하세요!

  1. 블랑카우 엘더 스킨 핏 파운데이션 30ml

     블로그 체험신청☞   인스타 체험신청☞  유튜브 체험신청☞

  2. 블랑카우 밀키스킨 리얼 클렌징폼 150ml
     블로그 체험신청 ☞   인스타 체험신청 ☞  유튜브 체험신청 ☞


  3. 키오스킨 엘시스테인 멜라케어 엠플

     블로그 체험신청☞   인스타 체험신청☞   유튜브 체험신청☞
 

  4. 키오스킨 화이트닝 20 애샌스 드롭 스틱
     블로그 체험신청☞   인스타 체험신청☞   유튜브 체험신청☞


[인터뷰] (주)키오스킨-블랑카우 석훈대표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세상에 없는 새로운 고기능성 화장품을 추구한다”


(주)키오스킨-블랑카우의 석훈대표는 화장품 업계에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전설이다.
그가 3년동안 화장품 단일 품목(이데베논 앰플)으로 홈쇼핑 1400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록은 당분간 쉽게 깨지지 않을 전망이다.
석대표는 개발과 제조 영업에 이르기까지 화장품의 모든 것을 두루 경험했다.
 

그의 손을 거쳐 출시된 화장품만 해도 무려 2000여 품목에 달한다.

키오스킨-블랑카우 석훈 대표 [사진=김성진 기자]


이 같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9년 3월, 석대표는 마침내 창업을 결심한다.
“키오스킨은 무인으로 측정하는 키오스크(KIOSK)와 피부(SKIN)의 합성어입니다. 피부를 스크린하듯 정밀하게 진단하여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는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하겠습니다”
뷰티와 바이오테크놀로지를 융합하여 고객 맞춤형 화장품을 개발한다는 게 석대표의 목표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및 딥러닝을 활용한 AI(인공지능)을 도입했다.
석대표는 웨어러블 ‘세컨스킨’으로 화장품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했다.
피부와 화장품이 하나가 되는 기술, 웨어러블 ‘세컨스킨’의 상용화를 업계 최초로 실현하겠다는 것.

키오스킨의 링클케어는 실리콘 및 산소 분자로 만들어져 피부가 숨을 쉬게 하며, 얇고 유연한 필름을 사용하여 옅은 주름과 눈 밑 지방 처짐(Under eye bag)을 제거하는 등 과학과 의료기술의 결합으로 성형 효과를 줄 수 있는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물과 오일에 잘 녹지 않고 쉽게 산화되어 고함량의 화장품으로 개발하기 힘든 이데베논을 니오좀 나노-파티클 특허 공법으로 나노화하여 이데베논 고함량과 피부 흡수력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 같은 기술력이 알려지면서 네이버쇼핑 인기브랜드 1위 달성했으며 인스타그램 파워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도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정상급 인기 걸그룹 마마무 솔라와 2년 연속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JTBC 미디어 솔루션팀과 예능 프로그램 PPL 계약을 체결하였다.
최근에는 월 평균 매출 12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인 왕홍 ‘혜민언니’와 출연 계약을 체결했다.
설립된 지 2년 여 밖에 안된 새내기 기업이지만 각종 상을 휩쓸고 있다.


설립 첫해인 2019년 ‘제13회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11월 12일 열린 ‘세계명품브랜드대상’에서 이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키오스킨’과 ‘블랑카우’가 화장품 기업 최초로 브랜드부문 두 개 부문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또 같은 날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에서 기업발전공헌대상과 사회발전공헌대상을 수상했다.11월 21일 국내 최고 권위의 제16회 아시아문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12월 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1회 2021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12월 8일, 국회에서 개최되는 ‘제14회 2021 지방자치 행정 의정 경영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12월12일일에는 글로벌인플루언스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K-연예스타나눔봉사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대상과 SBS 감사패를 수상한다.

"국내 화장품시장은 코로나 19의 여파로 오프라인시장이 무너지고 온라인시장 경쟁이 과열되면서 포화상태에 달했습니다”

석대표는 국내에서 쌓은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기술력을 앞세워 내년에는 일본과 중국시장 공략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전략품목인 ‘세컨스킨’과 선크림 6개 제품군을 라인-업할 계획이다.

“임직원을 가족처럼 여기고 사회에 공헌하자”
석대표의 경영철학이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석대표는 임직원 8명 전원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하고 매년 인센티브도 지급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올해 국가대표 선수들이 주축이 된 NH농협은행 스포츠단을 비롯해 해양안전협회와 동해해양지방경찰청과 2년간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전원과 프로야구 LG트윈스 2군선수들에게 제품을 후원하고 프로농구 2021 KBL컵대회를 후원했다.



키오스킨-블랑카우 석훈 대표가 17일 오후 아이뉴스24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김성진 기자]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셀러뷰에서 석훈대표가 만든 화장품 체험 리뷰 신청하세요!

  1. 블랑카우 엘더 스킨 핏 파운데이션 30ml

     블로그 체험신청☞   인스타 체험신청☞  유튜브 체험신청☞

  2. 블랑카우 밀키스킨 리얼 클렌징폼 150ml
     블로그 체험신청 ☞   인스타 체험신청 ☞  유튜브 체험신청 ☞


  3. 키오스킨 엘시스테인 멜라케어 엠플

     블로그 체험신청☞   인스타 체험신청☞   유튜브 체험신청☞
 

  4. 키오스킨 화이트닝 20 애샌스 드롭 스틱
     블로그 체험신청☞   인스타 체험신청☞   유튜브 체험신청☞